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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Ford F-150 Limited Suspension'
픽업트럭의 대명사 포드 F-150에는 어떤 방식의 서스펜션이 들어가는지 알고 계신가요 ?
전륜에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이 들어갑니다.
2개의 암이 V또는 Y자 모양이고 새의 쇄골을 닮았다고해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라고 합니다.
컨트롤 암이 상하 2개인 서스펜션을 가리키는 말로 쓰입니다.
2개의 암이 동시에 바퀴를 지지하므로 설계가 자유롭고 형태나 배치 방식에 따라 얼라인먼트 변화나 차량의 자세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강성과 내구성, 조종 안정성이 모두 높아 안정성을 중시하는 고급 승용차나 경주용 차량에 많이 쓰입니다. 그러나 다른 형식에 비해 구조가 복잡하고 가격이 비싸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것이 단점입니다.
후륜에는 리지드액슬(리프 스프링) 형식 서스펜션이 들어갑니다.
차축식 서스펜션이라고도 합니다.
주로 화물, 대형 트럭 뒷바퀴 굴림 방식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으로 쓰입니다.
구조가 단순해서 값이 싸고 고장도가 적어 좋지만, 좌우 타이어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한쪽 타이어의 움직임이 그대로 반대편 타이어로 전달되어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이 다른 서스펜션에 비해 떨어지는 단점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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